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세계 난민의 날 #잊지말아요

지금 이 순간에도 6,400여 만명의 사람들이 피난의 여정에 있습니다

시리아 내전 7년 째..

시리아 내전 7년 째..

장기화된 내전으로 난민들은 점점 잊혀져가고 식량배급을 포함한 물리적 지원과 후원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어른들은 스스로 살아갈 힘과 희망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다시, 그들을 돌아봐 기억해야할 때입니다.

끊이지 않는 배고픔, 끊어진 관심

끊이지 않는 배고픔, 끊어진 관심

분쟁과 박해를 피해 집을 버리고 떠난 전 세계 6,500만 명의 사람들. 그 중 51%는 보호가 절실한 어린 아이들입니다. 멈추지 않는 내전으로 난민들은 끝없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안타까운 현실은 도움이 필요한 난민들은 늘어가지만 자원과 후원은 점점 감소해 난민들의 가난과 불행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어린 여자아이들은 부모 손에 이끌려 강제 결혼을 당하는 등 아이들은 더욱 심각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난민의 다음 세대가 잃었던 꿈을 되찾고 스스로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합니다!

18세 이하 난민의 비율 51%출처: UNHCR
  • 18세 이하 51%
  • 18~59세 46%
  • 60세 이상 3%

특별히 아이들을 위한 교육과 보호 지원이 필요합니다. 기아대책은 긴급구호를 시작으로 아이들의 정서, 교육안정을 위해 태권도 교실 및 리더양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함마드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는 함마드라고 해요. 그날도 놀랍도록 화창하고 아름다운 날이었어요. 친구들과 평소처럼 학교에 갔어요. 그런데 갑자기 전쟁이 시작되었고, 탱크들이 폭탄을 쏘기 시작했어요. 폭격기가 학교와 집들을 마구 폭격했어요. 수업도중에 모두 뛰쳐나와 방공호로 피신했어요. 옆 동네로 피신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그곳에도 폭격이 시작되었어요. 다른 동네로 도망갔지만 그곳도 안전하지 못했고, 결국 이 곳 자타리 캠프까지 오게 된 거에요. 자타리에 처음 왔을 때 기아대책 기대봉사단이 운영하는 태권도 학교에 들어갔어요. 그때까지 저는 캠프에서 아무 희망도 찾지 못했었는데, 태권도를 배우면서 이 곳 생활에 적응도 하고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는 꿈도 갖게 됐어요. - 자타리 캠프에서

자타리 캠프는 시리아 내전으로 고향을 떠난 난민을 위해 요르단 자타리 지역에 세운 난민촌입니다. 약 8만명이 거주하고 있고, 캠프가 생긴지 올해로 6년이 되었습니다. 기아대책은 캠프에서 '태권도 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태권도 아카데미는 자녀들의 장래 문제를 포기하던 부모들의 새로운 희망이 되었습니다. 태권도 뿐 아니라 음악, 축구, 한글 교실 등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가 안정되고, 잃었던 꿈을 다시 찾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변화는 계속되고 있으며, 기아대책은 시리아의 다음 세대가 세워지는 일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기를 기대합니다!

난민사업소개

난민캠프 후원으로 이러한 사업이 진행됩니다

  1. 1. 긴급구호 (생필품, 집, 식량): 긴급하게 생존의 위기에 봉착한 난민을 지원합니다.
  2. 2. 정서지원 (아동캠프, 가정방문, 상담, 놀이터, 도서관): 본국의 내전과 갈등 상황을 겪고 깊은 트라우마가 남은 아동 난민들을 돌봅니다.
  3. 3. 의료보건 (건강검진, 의료비지원): 전쟁으로 인한 육체적 질병, 상처를 치료하고 정기적인 의료를 지원합니다.
  4. 4. 아동교육 (태권도교실, 방과 후 학교, 교육기자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5. 5. 장기재건 (학교, 병원, 집): 장기적으로 난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난민들의 무너진 기대를 일으켜 주세요

우리는 역사상 가장 많은 난민과 함께 하는 세상을 살고 있고, 그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약 없는 긴 여행을 떠난 난민들의 고통은 한 나라의 실패와 잘못이 아닌, 우리 국제 사회의 공동 책임입니다. 다시 그들의 고통과 필요를 기억해야 할 때입니다. 세계 난민들이 무너진 삶을 다시 일으킬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기대를 보내주세요!

후원선물소개

후원자님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드립니다

‘세계 난민의 날 #잊지말아요’를 정기 후원해주시는 분 중 선착순 100분께 선물을 드립니다. 난민을 잊지 않기 위한 기대 BOX 난민 후원 구성품 배지 + 돗자리

로그인 확인

아동 결연은 로그인 후에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로그인 확인

로그인 후 이용하시면 후원내역 조회 등 더 편리하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로그인 확인

해당 후원은 로그인 후에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