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희망월드컵으로 희망 우간다

2016.09.03 ~ 2016.09.30

일시
31%
3,090,000
10,000,000원 목표
정기
2%
1
50건 목표

희망월드컵으로 희망 우간다

김정화

안녕하세요. 배우 김정화 입니다.
빈곤과 질병으로 주목받지 못하는 전세계 아동들에게도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 잠재력을 개발하고 키워 줄 사람은 우리 어른들인 것 같아요.
기아대책 희망월드컵은 도움을 받던 해외 결연아동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개발해 줄 기회이기도 한데요.
저는 저의 결연아동이 있는 우간다 선수단을 위한 서포터즈 단장으로 함께 응원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아이들의 가능성을 믿고 응원할 때 아이들이 어떤 기적을 만들어낼지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9월에 열리는 기아대책 희망월드컵을 통해 지켜봐주세요!
그리고 저와 함께 우간다 선수단의 서포터즈가 되어주세요!

“편견”의 틀을 깬 아이들

절망적인 사회구조로 인한 피해자, 내일에 대한 기대가 없는 존재.
우린 어쩌면, 빈곤국 아이들을 좁은 편견의 틀 안에 가두고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기아대책이 현장에서 만난 아이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주체적인 힘을 가지고 변화를 꿈꾸는 아이들. 기아대책이 그 아동들에게서 본 희망을 여러분께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꼭 #축구 여야 하는 이유,그래서 #희망월드컵

꼭 #축구 여야 하는 이유
언어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축구.’공 하나에 도전과 꿈을 담아 차올릴 때, 우리는 하나가 되고 오랜 전쟁이 끝나기도 합니다. 도움을 받는 결연아동들이 만난 축구는 새로운 세상으로의 힘찬 슈팅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래서 #희망월드컵
자신이 살고 있는 작은 마을이 세상의 전부인줄 알고 있던 아이들이 후원자와 전 세계 친구들을 만나 더 넓은 세상을 배우는 것. 잠재된 가능성이 펼쳐지고 실현되는 것. 바로 희망월드컵이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이미 시작된 “변화”

희망월드컵은 110명 아동의 꿈이자, 깨어진 가정을 회복시키는 기적입니다. 희망월드컵이 시작되자, 아이들은 꿈을 꾸기 시작했고 가정은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알코올 중독자였던 우간다 몰리의 아빠는 몰리의 한국행을 위해 술을 끊기로 결심 했고, 집을 나간 엄마도 몰리를 돌보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필리핀에 살고 있는 켄은 한국 자동차공장 노동자로 일하고 있어 얼굴을 보지 못했던 아빠와 한국에서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날마다 축구연습에 매진합니다.

전 국민 모두 "BE THE COACH"

공 하나만으로 전국민에게 '꿈은 이루어진다'는 감동을 주었던 2002 월드컵!
땀흘렸던 선수들 뒤에는 온 거리를 빨갛게 물들이며
"BE THE REDS!"를 외친 국민들과 그들의 가능성을 믿고 응원해 준 히딩크 감독이 있었습니다.

우리도 아동들의 가능성을 믿고 보호해준다면,
아동들은 꿈을 꾸고 세상에 희망을 비추는 존재가 됩니다.
그늘에 가려졌던 우리 아동들의 잠재력을 발견해주고,
'너의 꿈도 이루어질거야' 라고 응원하는 코치가 되어주세요.

당신을 통해 아이들의 인생역전이 시작됩니다!

2016 기아대책 희망월드컵 출전 국가

우간다(피파랭킹:72위,수도:캄팔라),베트남(피파랭킹:144위,수도:하노이),네팔(피파랭킹:179위,수도:카트만두),대한민국(피파랭킹:56위,수도:서울),필리핀(피파랭킹:116위,수도:마닐라),인도(피파랭킹:162위,수도:뉴델리),말라위(피파랭킹:107위,수도:뉴델리),페루(피파랭킹:46위,수도:리마).브라질(피파랭킹:7위,수도:브라질리아),케냐(피파랭킹:115위,수도:나이로비)

희망월드컵 진행일정

개막행사(일정:2016년 9월 6일(화) 17시 30분 ~ 20시 30분,장소:SK핸드볼경기장), 경기(일정:2016년 9월 6일(수) ~  2016년 9월 9일(금),장소:한강 대치유수지체육공원 축구장), 결승 및 폐막(일정: 2016년 9월 9일 (금),장소:한강 대치유수지체육공원 축구장)

희망월드컵 바로가기